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다양한 공부

온라인 광고 용어 CPC, CPA, CPI, CPV 뜻은?

by 필푸 2018. 9. 3.


온라인 광고 용어 CPC, CPA, CPI, CPV 뜻은?


온라인 광고를 하다보면 영어로 된 다양한 글자를 볼 수 있는데 

CPC, CPA, CPI, CPV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알아야 하는 단어로 어떠한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CPC(Cost Per Click)


CPC는 Cost Per Click 의 약자입니다.

노출시킨 광고의 클릭당 비용을 말하게되며

노출횟수에는 상관이 없습으며, 해당 클릭에

따른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CPA(Cost Per Action)


CPA는 Cost Per Action 의 약자입니다.

반응형 광고를 할때 주로 사용되며 광고주의
목표 타켓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취할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CPI(Cost Per Install)

CPI는 Cost Per Install의 약자입니다.
주로 모바일 환경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다운받은 횟수당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CPV(Cost Per View)

CPV는 Cost Per View의 약자입니다.
광고의 페이지나 영상을 조회할 때 특정조건이
이루어진다면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처음 접하게 된다면 어려울 수 있는 단어들입니다.
하지만 쉽게 생각한다면 CP를 뺀 C,A,I,V 를 잘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C는 클릭할 때, A는 액션(행동을 취할 때), 
I는 인스톨(설치할 때), V는 뷰(무언가를 볼 때)


저같은 경우 이런식으로 생각을 하니 편하게 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이 온라인 광고나, 마케팅을
할 때 필요한 광고용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