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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과 CPC,CPA,CPI,CPV는?

by 필푸 2018. 7. 31.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CPC,CPA,CPI,CPV는?

안녕하세요 필푸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으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루언서란 영향력 이 있는 개인을 뜻하며 이를 활용한 마케팅입니다.
현대에는 sns가 발달하고 유튜브, 인스타, 페북, 블로그 등의 서비스를 통해

제품에 대한 영상 및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이루어지는 마케팅입니다.

 

 

 

 

 

 

개인마다 수천 혹은 수만명, 수십만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있기 때문에 나타난 마케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한사람의 영향력을 가지고 마케팅 하는 것이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특히 제한된 광고가 아닌 다양한 업종의 광고가 가능하고, 해당 광고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도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분들은 용돈벌이나 부업을 생각하고
혹은 직업으로 가지기 위해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수익적인 면에서는
개인별로 차이가 존재하기도 하며, 목표를 잘 잡고 하는 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계획적이지 못한 방법으로 광고가
이루어 진다면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으며, 마케팅인 만큼 체계적이고 급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때 CPI, CPC. CPA. CPV 등의 광고 용어를 알고
가는 것이 도움이 될 텐데요
쉽게 생각하면 쉬운 용어들입니다.


CPI - cost per install

설치당 수익발생
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수익발생
CPA - cost per action

행동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상담신청, 회원가입등의 행동당 수익발생
CPV - cost per view

영상을 본 조회수당 수익발생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각 업체마다 설명과
하는 방법에 대해 잘 나와있으니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기 전에 하는방법과
주의사항을 잘 읽고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필푸와 알아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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